영현맨/스마트한 소비자되기

스마트빔3 사용기/빔프로젝트 비교 후기 스마트빔 추천 리뷰 가성비/이노아이오 스마트빔3

현타맨 2019. 6. 17.

스마트빔 구매를 생각하시나요?

이거 한번 보시죠.

스마트빔 이노아이오 스마트빔3 사용기

구매비교 이것만은 확인하자!



빔프로젝터는 목적에 따라 회의장, 강당, 홈시어터, 모바일기기로 나뉜다. 사용량에 따라 성능과 제품 사이즈가 달라지며, 최고 1000만원까지 차이가 꽤 크다.

허나 요새는 작고 저렴하면서도
성능까지 훌륭한 스마트빔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있어 스마트빔의 구비가 쉬워졌다.
모바일 프로젝터는 대부분 100만원 안팎의 예산으로 인기 상품으로 분류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첫 번째 구매비교 포인트의 요점을 간단히 살펴보자.

- 휴대성/배터리

야외에서 사용할 계획이라면 빛과 품질이 중요하지만 휴대성을 최우선 과제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무게는 1kg도 안 되고 한 손으로 들어올릴 수 있다.



대부분의 모바일 프로젝터는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다. 배터리에 내장되지 않은 빔프로젝터는 자연휴양림 등 전기 공급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한 곳에서는 사용할 수 없어 활용도가 상대적으로 낮다. 하지만 배터리 용량이 너무 크면 무게가 늘어나기 때문에 정상적인 사용 환경에 적합한 용량인지 살펴보자. 일부 제품은 보조 배터리로 사용하거나 배터리가 분리되면서 편리성이 높아진 제품도 있다.

- 안시루멘/명암대비


프로젝터의 발사체 밝기를 나타내는 안시루멘은 수치가 높을수록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그러나 너무 높으면 화면이 너무 밝게 투사되어 색이 떨어지거나 눈부시게 빛나게 된다.

화면의 밝기와 어둠의 대비는 프로젝터의 성능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 일반적으로 대비 비율이 높을수록 전체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생하다. dvd 이미지를 즐길 수 있도록 캠핑장이나 집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5000:1의 명암비율이 높은 것이 좋다.


- 해상도

해상도는 화면 정밀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빔프로젝터의 가격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이다. 프로젝터가 대형 스크린에 대형 스크린을 투사하기 때문에, 보다 높은 해상도로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해상도가 높을수록 비용이 많이 든다. 빔프로젝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VGA(640×480), SVGA(800×600), XGA(1024×768), FHD(1920×1080)는 야외나 집에서 사용할 계획이라면 WXGA(1280x720) 이하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램프 수명

빔프로젝터는 LCD 모니터와 달리 멀리서 스크린까지 강한 광선이 필요하므로 발광하는 빛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단, 램프의 수명은 영구적이지 않으므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교체해야 한다. 이 중 LED 램프는 밝기가 높지 않지만 1만 시간 이상의 긴 램프 수명을 자랑하며 모바일 프로젝터에 주로 사용된다.

- 단자/무선 연결


USB나 HDMI와 같은 입력 단자가 많을수록 더 많은 장치에 연결할 수 있다. 일부 빔 프로젝터는 크기를 줄이기 위해 USB 및 HML/Slimport와 같은 일부 연결 방법만 지원한다. 노트북과 스틱 PC,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해 화면을 투사할 계획이라면 HDMI 포트가 있는지 한번 보시죠.

미라카스트, WiDi, 에어플레이 등 무선 연결이 지원되면 이를 지원하는 스마트기기에 무선으로 연결된다. 그래서 일부러 케이블을 포장하거나 케이블을 땅에 노출시켜 번거롭게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 기반 콘텐츠도 쉽게 투영할 수 있다.

- 투영 거리(투사거리)/키스톤 보정


빔 프로젝터는 예상 거리를 기준으로 단일 소스, 일반 제품으로 나눌 수 있다. 싱글 포커스 방식은 내부에 렌즈 1개를 장착해 짧은 거리에서도 대형 스크린을 투사해 캠핑장처럼 움직임이 많은 야외에서 사용하기에 좋다.

키스톤 보정 기능은 화면과 프로젝터의 투사 각도에 따라 사다리꼴로 일그러진 화면을 보정한다. 대부분 10~20도 정도 수작업으로 보정할 수 있고, 일부 제품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동으로 수정한 제품도 있다.


위의 사항들을 숙지했다면

마음에 담아둔

스마트빔을 비교

해보는것이다.

살까말까 주기적으로 몇년을 고민했으나

자취시작하며 집에 무언가를 들이다보니

생각외로 결정은 빨랐다.(전세집이라

옵션이 없다보니 냉장고도 샀는데

빔프로젝트 그것도 조그마한 스마트빔쯤

구매하는건 어려운일도 아니더라..

물론 내가 관심있던 제품이 5만원 할인하는

기간인것도 선택에 도움이 되었다.)

Sk스마트빔,lg제품 어디제품 등등

스마트빔 회사는 무궁무진하다.

내가 구매한 스마트빔 제품은

 이노아이오의 스마트빔3인데

innoio 스마트빔3 사용기

구매 후 리뷰를 쓰려고 보니

장점과 단점을 잘 정리해놓은 게시물이 보여

스크랩해왔다.

.




장점

1. 매우 가볍다
     - 스마트폰과 비슷한 무게예요. 실제로 고민한 모델이 PH550 이었는데요, 이건 확연히 무겁더라구요..

2. 화질 괜찮다
     - 물론 일반 빔프로젝터와 비교할순 없지만, 미니빔 치곤 충분히 쓸만한 화질이었어요.
       약 80형을 하여 영화를 약 10분보았는데, 몰입도 괜찮고, 눈의 피로도 없었습니다.

3. 핸드폰 보조 배터리로 충전 굿
     - 미니빔 대부분이 영화 한편 볼수 있는 양이 안됩니다. 이런점에서 실시간 충전은 필수인데,
       전원아답터 필요없이 핸드폰 보조 배터리만으로 충전이 가능하니, 전원플러그가 없는 어느장소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굳이 전원어댑터가 필요없어, 휴대성도 너무 좋아요.

4. 투사 각도 자유자재 
     - 정사각형 모양의 빔이라, 액정을 놓는 위치에 따라 위 옆 정면 자유자재로 투사가 가능합니다.
       투사방향 조절을 위한 별도의 장치가 필요하지 않아 너무 편합니다.



단점
1. USB에 따라 읽는 속도가 다름
     - 제 USB 하나는 잘 못읽더라구요. 파일 로딩되는데 1~2분 걸리기도하고, 영상이 깨지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다른 USB로는 아무 문제 없었구요.
       표본이 적어 단점이라고 적긴 그렇지만, USB가 2개 밖에 안되는 제 입장에선 그렇네요
       이에관해 A/S 센타에 문의를 드렸는데, 해당관련 불만전화를 받으신 사례로 봐선,
       제 USB의 문제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컴퓨터와 파일 무선이동을 위한 연결 불가
     - 내장메모리가 8기가 사용할수 있어서, 짧은 영상은 미리 스마트빔에 옮겨 놓을라고 했는데,
       파일이동을 위한 연결은 불가하더라구요. (충전만 가능)
       조금 안타까웠습니다.

3. 리모컨이 없으면 작동 작동불가.
    - 리모컨 없이는 할수 있는게 없음.이건 좀 많이 안타깝습니다.

순전히 제 입장에서 적은 글이구요.
장점이 더 도드라져 보이는 제품인것 같습니다.




스마트빔3 제품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 말씀이 맞습니다. 작고 편리해서 휴대성이 너무 좋습니다
또한 음성인식 검색기능과 내장스피커 그리고 독일 오스람 LED램프까지 ~!
리모컨이 없을 경우 USB타입의 마우스를 연결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소중한 후기 감사하며 사용하시다가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판매자는 계속해서 제품에대한

피드백을 받기 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판매하고 끝이 아닌거 같아 더욱 제품에 믿음이 갔다.



하단으로는 해당제품 스마트빔3의 후기 모음

전반적으로 만족하는 평가이다.




.



아이폰 미러링, 넷플릭스, 왓챠 되면서 동시에 가격이 적절한 미니빔을 찾고 있었는데 딱인 것 같아요 너무 싼 빔은 진짜 싼 값하고 그렇지않으먄 50만원대로 훅 뛰는데 가격도 적당하고 화질도 선명하고 좋은 거 같아요! 벽에 쏴서 보고 있는데 딱이에요 천장에 쏘기도 좋고! 다들 이거 사세요!! 그리고 아이폰 미러링 안되는 빔들 많은데 이건 아주 편하게 미러링이 됩니당 넷플이랑 왓챠도 어플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있구요ㅇㅇ 빛 좀 들어와도 잘 보입니당 가격도 그렇고 적절하게 잘 산 거 같아요!!




스크린 없으면 화면이 덜 선명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벽 쪽이나 천장 쪽 에다 해도 매끄럽게 잘 보이네요ㅎㅎ 대신 낮에는 암막 커튼이나 블라인드 치고 봐야 잘 보여요 그리고 유투브나 넷플릭스 같은 어플도 스마트빔 안에 다운 받아놓을 수 있고 인터넷 연결까지 되서 편하고 좋아요 배송도 빠르고 포장도 꼼꼼하게 해주시고 직접 쓴 손편지까지 잘 받았습니당 :)



스마트빔3 다크그레이 음성인식 미니빔 빔프로젝터
작은 사이즈라 화질에 반심반의 걱정했는데
생각보단 화질이 좋고 괜찮은 제품입니다.
불꺼진 상태에서 잘보이고 낮에도 방에 커텐을
친상태에서 침대에서 누워서보니 편하고 좋네요.
좋은물건 많이파세요.....^^



스마트빔3 다크그레이 음성인식 미니빔 빔프로젝터
배송도 빠르고 제품도 지구최강인거같네요. 바로 제품사용해보니 처음에 업데이트등 다운로드하고 와이파이 연결하니 바로 사용되네요. 다른 기기연결없이 와이파이연결후에 바로 유투브나 usb로 영화를 볼수있다니 게다가 사용이나 설치또한 간편하고 캠핑등 휴대하기도 좋고 어떻게 이럴수가 있는지 감탄중입니다.
화질도 엄청난 고퀄리티는 아니라지만 영화관에 가서 보는 정도에 퀄리티는 나오는거같습니다. 굳이 단점하나를 꼽자면 음량면에서는 조금 딸려서 선풍기를 틀고 보니 음질면에서는 조금 보완이 필요해보이기도 합니다. 다*소 같은곳에서 저렴한 블루투스 스피커도 있으니 비싸지않게 구입해서 사용할수있으니 크게 문제될건 없어보이긴합니다. ^^ 스마트빔 너무 감동입니다!!
그리고 판매자님 사은품 1번 멀티케이스 부탁드립니다 ~^^





스마트빔3 다크그레이 음성인식 미니빔 빔프로젝터
작고 디자인도 세련되고 정말 좋네요. 밝기는 조금 아쉽다는거 제외하고는 모두 만족스럽습니다. 플레이스토어 깔리구여. 자체 어플 설치나 업데이트는 안되지만 APk파일 대부분 설치 가능합니다.
Kodi, nplayer.냇플릭스, 유투브만 깔았는데도 매우 훌륭하네요





스마트빔3 다크그레이 음성인식 미니빔 빔프로젝터
다크그레이 구매했어요! 너무 예쁘고 작아서 전에 쓰던 빔에서 넘어오는 거였는데 너무 좋아요ㅠㅠ 사용해보니까 해상도도 나쁘지 않고 스피커도 굳이 블루투스 연결하지 않아도 볼만한 수준이고, 오에스 깔려있어서 직관적이고 편해요!!! :) 단점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지원하지 않아서 작동이 되지 않는 어플이 있다는 것.. 해결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내장 유투브가 구글 계정이랑 연동이 되질 않는 것이 조금 아쉽네요! 해결 방법은 더 문의드려 보겠지만 가격대비 정말 좋습니다 ㅎㅎ



 
축구 U-20

아시아전 한국과 우크라이나전을

집에서 감상하고 만족한 사람들의

따끈한 리뷰도 있었다.

많은 선이 필요없는것과

안드로이드 시스템 기반의 스마트빔이기에

기기자체에 넷플릭스,유튜브등의

어플을 깔아 구동하는것이

큰 장점이었다.

마우스를 겸용하는

리모컨도 손에 익으면 사용하기

불편하지 않은 수준이고

허나 소리는 생각보다 작을수 있기에

공간이 넓거나 여러명이 관람할 예정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따로 구비하는것이

좋을것 같다.


결과적으로 며칠 사용후기로는

대만족중!

어제 집들이 놀러온 친구들과

유튜브 총몇명을 같이 봤는데


먼저 고가의 스마트빔을 구매했던

친구도 이노아이오의 스마트빔3를

마이스윗홈에서 접하고나서는

잘샀다 좋은제품이네 50만원짜리

못지 않다는. 평소 비평적인 캐릭터를

버리고 칭찬하는 이색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동영상 비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