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성형

성형외과블랙리스트 다운실패 다 어디로갔는가?

현타맨 2018. 8. 24.


서울의 성형외과 블랙리스트?
성형 부작용 및 주의사항은 알고 고민하자.

성형수술..
어쩌면 인생의 가장 큰 선택..

관상이 있다면 관상까지 바꿔버리는 중대사

돌이키기 힘들기에 신중해야하는 성형

출처는 핼스랭킹님의 좋은 글 입니다.감사합니다.

부작용이나 주의사항 때문에 성형을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성형수술에 앞서 도움이 될거 같아요.

일상 생활 복귀를 돕도록

성형붓기 제거에 좋은 보조제

일건식 붓기엔과 슈링티 추천드려요!

1~2만원대라 크게 부담도 없고 후기들이 너무 좋아요(호박 성분)

혹시 관심 있으신분들은

후기 읽어보시고 구매해두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고

후기들이 좋습니다ㅎ.ㅎ(약장수 아님x)

https://bit.ly/성형붓기빼기꿀템1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순 있습니다요



이번 글은 성형외과 특집입니다.
 
 

성형을 하겠다고 할 때 어떤 성형외과가 위험한지 구분하는 방법이 있는지, 또 성형과 간련된 주의사항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저는 여기서 성형이 물질만능주의​의 폐해이며, 인간 본래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없애버릴 위험소지가 있다는 등의 윤리적인 이야기를 하지는 않겠습니다. 결국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욕망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며(자본주의와 미디어의 발달로 그러한 경향이 상당히 심화되긴 했지만), 결국 성형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꿈꾸는 것도 결국 개인의 선택에 달린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자칫 잘못해서는 큰 부작용으로도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성형과 관련된 주의사항들을 자세히 숙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형외과 블랙리스트, 어디까지 사실일까?

성형과 관련된 의료사고는 잊을만하면 떠오르는 뉴스지만, 현행 의료법상 성형을 시술한 의사들을 처벌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미의 기준이 '주관적'이기 때문에 의사의 과실을 입증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성형뿐만 아니라 어느병원이든
누구는 문제없었고. 누구는 예상과 다르다.



특정 성형외과에서 수술 행위 도중 비윤리적인 행위(언론에 보도된 바와 같이 수술 중 '파티'를 연 성형외과 등)를 해도 이것을 제재할 수 있는 명확한 조항이 없습니다. 다만 '의료인의 품위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언급한 의료법 66조를 적용해 의사 면허 자격을 1년간 정지시킬 수는 있습니다.

 

수술 사진이 노출된 환자가 해당 병원을 고소하면 '환자의 비밀 누설 금지'(19조) 조항이 적용돼 3년 이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몇몇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성형외과 의사 대 소비자 간의 법적 공방은 후자가 더 불리한 게 사실입니다. 대부분의 대형 성형외과에서는 법무팀이 있습니다. ​



그런만큼 성형을 결심한 소비자들은 성형외과들의 평판에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으며, 실제로 인터넷에 '성형외과 블랙리스트'를 검색해보면 초성으로 기재된 수 많은 성형외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목록이 어떤 한 사람에 의해서 작성되었다기 보다는 다양한 네티즌들의 의견을 무분별하게 취합한 리스트일 것이기 때문에, 정확성과 신빙성에는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도 블랙리스트 다운은 받을수없었고 시작페이지로 돌아가졌다.
그러면 성형외과 블랙리스트를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구글에서 성형외과블랙리스트 다운을 받아보려고 구글링해도 pdf자료는 다 삭제조치 되어있었습니다. 성형외과에서 막은거 같아요ㅎㅎ...



하지만!
정부기관인 한국 소비자원이 2011년​ 발표한 수술 관련 클레임 자료가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원에 따르면, 성형외과 피해구제로 접수된 220건의 수술부위별(수술종류별) 중 부작용은 쌍커풀 수술이 가장 많고, 그 다음으로 코수술, 안면윤곽수술, 지방주입 혹은 제거수술, 유방수술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문제가 많은 성형외과는 그x드 성형외과였습니다.


​피해유형별 현황은 계약금 미반환이 가장 많고, 수술 후 비대칭, 흉터, 신경손상, 효과미흡 등의 순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리스트에 나온 병원들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하며, 이 병원들도 간판을 바꿔 다시 문을 열면 그만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사실상 불량 병원을 제대로 걸러내기는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 


괜찮은(?) 성형외과를 분별하는 Tip 3가지

​성형수술은 괜찮은 의료기관와 수술의사를 선택하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괜찮은 성형외과를 분별하는 몇 가지 Tip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번째 Tip은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찾으시는 병원의 의사가 정식으로 등록된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여부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 중간에 있는 '전문의회원 검색'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검색해 보시면 됩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의대에 입학하여 성형학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문의'라 해도 성형외과 진료를 할 수 있는데, 이런 사람들은 병원을 개업할 때 "XX의원" 이라는 식으로 개업한다는 것입니다. 정식으로 성형학을 전공한 '전문의'만 "XX성형외과"라는 간판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XX의원"으로 영업하지 않는 비전문의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한번쯤 사실여부를 파악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체로 성형외과 의료사고의 70~80%는 비전문의의 시술 때문이니 주의를 요합니다.


다운로드

 


성형외과에 방문하신 뒤에도 의사의 자격증 번호를 유심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팁은 (시간이 좀 있으시다면) 성형하기로 마음먹은 병원의 의료분쟁 기록을 살펴보는 것입니다. 법원도서관 예약은 대법원 전자민원센터에 들어가셔서 참여광장을 클릭하신 후 판결문 열람검색에 들어가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병원이 재단 소속이면 재단 이름을 넣으셔야 합니다.

 

세번째 Tip은 양심적인 성형외과를 찾기 위해서는 열심히 '발품(성형외과를 방문해서 정보를 얻어내는 것을 지칭하는 은어)'을 파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수술받으려는 병원이 제안하는 수술비에 거품이 끼진 않았는지, 수술재료가 천연에 가까운지(코수술만 해도 재료가 실리콘, 고어텍스, 자가진피 등 다양하고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 타병원과 비교해보고, 또 부작용은 없는지를 검토해봐야 됩니다(본인에게 당뇨나 혈압 등의 병력이 있다면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좋은 성형외과일수록 소비자들의 후기가 많고, 사실적인 접근방법을 취하며(즉, 부작용의 위험성을 미리 고지하고, 과대광고를 하지 않음), 무사고 경력·천연재료 사용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쁜 성형외과일수록 정식의사가 아닌 페이닥터를 쓸 가능성이 높고, 비현실적인 광고를 하며, 의사 대신 상담실장이 수술에 대한 안내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덧붙여, 수술 전 사진 및 결제시 받은 영수증을 보관해야 합니다. 사진, 영수증, 진료기록부 사본은 법정 분쟁시 유용한 자료가 됩니다.


수술 후에도 담당의사와 충분히 이야기를 나눠서 본인이 목표했던 결과에 도달했는지 살펴봐야 하며, 6개월 이내 재수술은 안전상 자제해야 합니다. 수술을 받을 때 받는 전신마취 또는 부분마취만 해도 바로 두통을 유발할 정도로 우리 몸에 좋지 않습니다.

 

피해를 병원에서 해결할 수 없다고 판단되면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로 전화하도록 합니다. 

 
 

성형수술의 부위별 위험도?



 

예전에 '오늘의유머'라는 사이트에 성형외과를 그만두었다는 전직 코디네이터로 추정되는 사람이 쓴 글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상당수 의사들은 이 글이 어느정도 사실을 반영하면서도 의학적인 사실과 어긋난다고 지적하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양심선언]성형외과 그만둔 사람입니다. 진실을 마주할 시간입니다 /성형외과 양심선언 검색하면 나오는 글 입니다.




따라서 비전문가가 쓴 이런 글은 100% 그대로 믿을 필요는 없습니다. 성형 부작용을 겪는 사람들이 많긴 하지만, 성공한 사례도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성형수술을 받기 전에는 자신이 시술받고자 하는 부위에 따른 위험도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번 성형을 해서 부작용이 생기면 되돌리기 어려운 경우도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성형수술의 위험도는 [양악수술 > 코수술 > 눈수술 > 필러 / 보톡스 / 입술수술 ] 순으로 높습니다.


* 양악수술: 코 밑부터 아래턱 뼈 부분을 잘라내서 턱을 축소시켜, 얼굴형을 갸름하게 만드는는 대형수술로,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는 만큼, 그야말로 평생 부작용(엄청난 붓기와 코막힘, 코골이, 턱관절 장애 등)의 위험이 있고 거의 목숨을 걸고 해야 하는 수술입니다. 원래는 턱이나 치열이 잘못돼서 하는 수술이기 때문에, '정상인이 예뻐지기 위해 하는' 성형수술은 절대 아닙니다. 실제로 양악수술을 미용목적으로 많이 하는 나라는 전세계에서 한국이 유일합니다. 양악수술은 뼈를 건드리기 때문에 전신마취로 진행되며 보통 4박 5일을 입원하게 되며, 몇 개월의 회복기간이 필요합니다. 2013년 소비자원 조사결과에 따르면 평균 비용은 약 1,110만원(2014년부터 미용 수술 부가세가 반영되게 되었으므로 아마 이 비용은 더 높아졌을 것입니다).
 

* 코수술: 코에 보형물을 넣어 높이는 수술, 뼈를 깎아 낮추는 수술(절개술), 연골을 묶거나 연골로 코끝의 길이를 연장하는 수술, 코폭을 줄이는 수술(콧볼축소 수술) 등이 있으며, 보형물을 넣는 수술을 할 경우에는 인공보형물(실리콘, 고어텍스)과 자가연골(자가진피)을 씁니다. 인공보형물로 지나치게 높일 경우 막대를 집어넣은 것처럼 보여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 모양이 뒤틀리는 등 구축현상이 일어나 재수술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2013년 소비자원 조사결과에 따르면 평균 비용은 약 300만원.

 

* 눈수술: 안구교정술인 라식/라섹을 제외하면 쌍커풀 수술이 가장 대표적이며, 쌍커풀 수술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등이 있습니다. 매몰법의 장점은 흉이 크게 남지 않아서 자연스럽고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는 것이지만, 단점은 눈두덩이의 지방이 많거나 눈을 뜨는 힘이 약하면 더 쉽게 풀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절개법은 눈꺼풀이 쳐져 있거나 눈의 피부와 근육, 지방층이 두꺼운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법으로, 이런 사람들이 절개법을 받으면 매몰법보다 더 자연스러울 수 있지만 회복기간이 길게는 6개월까지 잡아야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과 완전절개법의 장점을 조합한 중간형태의 수술법입니다. 일반적인 성형외과의 경우 매몰법은 60만원 전후, 절개법 120만원 전후입니다. 2013년 소비자원 조사결과에 따르면 쌍커풀수술을 포함한 눈수술의 평균 비용은 약 200만원 이내. (참고로 눈과 눈썹 사이가 멀고 눈위에 지방이 많으며 눈동자가 1/3 이상이 가려져 있는 안검하수는 쌍커풀과는 전혀 다른 수술을 필요로 합니다)


* 필러: 영구적인 코수술 대신 일시적인 효과를 보기위해 필러 수술을 많이 합니다. 필러의 유효기간은 약 1~2년에 불과하여 그 기간이 지나면 새로 필러를 맞아야 합니다.비용도 20만 원대부터 30만 원대 정도로 저렴합니다. 하지만 필러 물질 자체가 피부내 세포 사이로 스며드는 방식이므로 부작용이 발생시 재수술이 매우 어려우며, 저렴한 물질(특히 더말라이브 계열 필러)을 쓴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 보톡스: 보톡스는 원래 독극물로, 성형외과에서는 보톡스를 근육에 투여하여 근육이 마비시켜 주름살을 펴는데 씁니다. 극미량을 주사해도 보톡스 효과가 4~6개월은 지속되니 얼마나 극악한지 알 수 있습니다. 거듭된 연구와 현대의 발달된 의료기술 때문에 부작용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가격대는 보통 2만~25만 사이 입니다. 


* 입술수술: 입술수술로는 입술확대수술과 입술축소수술이 대표적입니다. 입술축소수술은 거의 부작용은 없지만, 입술확대수술은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가격대는 50~250만 사이이며, 다른 성형수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


 

성형수술시 마음가짐

 

성형수술을 통해 모든 사람이 미인이 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비현실적인 목표를 갖고, 특정 유명인의 외모를 흉내내며 무리하게 시술을 받지 말아야 합니다. 외모가 부족하더라도, 사람은 누구나 자기만의 고유한 장점을 갖고 있으니까요. 


모든 꽃이 장미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어떤 꽃은 장미처럼 외관이 아름답지는 않지만, 은은한 향기 때문에 더 매력적으로 보이기도 합니다.




각 개인의 독자성을 명확하게 인식하기 위해서는 많은 독서와 자기계발의 과정이 필요할텐데, 그런 과정이 충분히 누적되지 않은 10대나 20대들은 잘못된 유혹에 빠지기 쉽습니다.


성형은 원판을 완전히 뜯어고친다기 보다는, 신체 중 가장 모난 부분을 조화롭게 만든다는 느낌으로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 두개 정도만 해야하지, 그 이상 하면 보기 더 흉해지니깐요. 특히 지나치게 뚱뚱하거나, 각이 심하게 진 골격, 여드름이 지나치게 심한 사람은 수술을 해서 크게 효과를 못 볼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덧붙여, 청담동이나 압구정, 신사동처럼 비싼 곳에 있거나 홍보를 많이 하는 병원이라고 해서 더 좋은 병원은 아니라는 점을 명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히려 비싼 임대료를 내고, 광고를 많이 하는 곳일수록, 수지를 맞추기 위해 의사의 양심을 져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즉, 이윤창출에만 눈이 멀어 불필요한 시술을 강요하는 곳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수술 후에는 의사 선생님의 지침을 충실히 따르도록 하고, 레몬이나 당근, 시금치, 토마토, 호박, 쇠간 처럼 면역력을 높이는 식품을 섭취하여 상처치유를 빨리 하도록 해야 합니다. 수술은 수술 이후의 관리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쌍커풀수술 #코수술 #성형수술 #성형 #성형부작용 #성형외과 #쁘띠성형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입술수술 #양악수술 #양악수술

일상 생활 복귀를 돕도록

성형붓기 제거에 좋은 보조제

붓기엔과 슈링티 추천드려요!

혹시 관심 있으신분들은

후기 읽어보시고 구매해두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고

후기들이 좋습니다ㅎ.ㅎ(약장수 아님x)


  (주)아오스 부기엔 브로멜라인 칼륨 효소, 1통, 45정 스키니퓨리티 슈링티 호박 우엉 메밀, 1.5g, 90개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순 있습니다요.


무엇보다 성예사 커뮤니티에서
성형외과 상담 발품판 후기나 성형후기를
폐쇄적으로 공유하고 있으니 노력하시면
생각하시는 성형외과에 대한 정보도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습니다.
블랙리스트 같은경우에도 서로 교환하는식으로
블랙리스트 주고받고하면서 추가하고 그러는거 같았습니다. 블랙리스트에 대한 신빙성이야 우리가 판단하기 어렵지만..
종종 뉴스에 나오는 기본도 안되어있는 성추행 성희롱 비양심 의사들(남의 인생이 걸린 수술하는 시간에도 환자가 마취되어있다고 자기욕구대로 행동하는 인성이 글러먹은 자들이 수술에서 성실하고 양심적일리 없다고 생각합니다.)정도는 걸러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성투하세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코성형 종류와 정리글 따로 마련했습니다.
 

코 성형 종류와 방법 후기 및 주의사항 바로가기 (가격x)

 

코 성형 종류와 방법 (가격x)

코만 해도 인상이 변한다던데 코성형은 하지말라고 뜯어 말리는 실정이니 고민스럽습니다. 방법과 종류가 무궁무진하고 부작용도 천차만별이니.. 많은 자료를 찾아보고 코 성형수술전에 더 신

0hyunman.tistory.com

서울 강남 신사권 성형외과 상담 손품 발품 후기 모음/성예사 후기 성형외과 고르기 팁

 

서울 강남 신사권 성형외과 상담 손품 발품 후기 모음/성예사 후기 성형외과 고르기 팁

파트너스 활동으로 구매시 작은 수수료 받을 수 있습니다요. 성형외과 가야한다면 어디로 가야할까? 너무나도 어려운 성형외과 고르기 서울 강남 신사권 성형외과 상담 손품 발품 후기 모음/성

0hyunman.tistory.com

 

 

 

 


일상 생활 복귀를 돕도록

성형붓기 제거에 좋은 보조제

일건식 붓기엔과 슈링티 추천드려요!

1~2만원대라 크게 부담도 없고 후기들이 너무 좋아요(호박 성분)

혹시 관심 있으신분들은

후기 읽어보시고 구매해두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가격은 저렴한 편이고

후기들이 좋습니다ㅎ.ㅎ(약장수 아님x)

https://bit.ly/성형붓기빼기꿀템1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발생할순 있습니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