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기록들/독서

읽을 책 몰입 황농문 몰입두번째이야기

현타맨 2018. 8. 30.


몰입 두 번째 이야기
 미리보기
자기계발  기획/창의/리더십
몰입 두 번째 이야기
인생의 완성도를 높이는 자기 혁명
4.6점29명

황농문 저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

구매 종이책 정가 13,800원
전자책 정가 9,660원 (30%)
판매가 9,660원
출간 정보
2011.05.06. 전자책 출간

듣기 기능 듣기 가능
파일 정보 EPUB 약 17.6만 자 3.8MB
지원 기기 PAPER iOS Android PC Mac
시리즈
몰입
몰입
 
몰입 두 번째 이야기
몰입 두 번째 이야기
책 소개
목차
대한민국 100만 독자가 열독한 『몰입』을 탄생시킨
몰입전문가 서울대 황농문 교수의 업그레이드 버전 ‘몰입 로드맵’!

국내 최고의 몰입전문가 서울대 황농문 교수가 베스트셀러 『몰입』에 이어 『몰입, 두 번째 이야기』를 내놓았다. 이번 책에서는 학생, 직장인, 학부모, CEO 등 보다 많은 계층의 사람들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몰입의 다양한 사례와 활용법을 담고 한 차원 더 나아간 과학적 근거 제시로 전작을 업그레이드했다. 특히 별책부록에서 산업체 문제해결 사례와 저자가 실제 몰입을 통해 이루어낸 위대한 성과를 전격 공개하여 몰입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기업이나 학술에 몸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두뇌활용법을 제시한다. 『몰입』에서 자신의 숨은 잠재력을 일깨우며 인생을 바꾸는 노하우를 깨우쳤다면, 『몰입,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자신의 한계를 돌파하며 인생의 완성도를 높여나가는 노하우를 깨우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후회 없는 삶을 살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자신의 능력을 100% 발휘하는 삶을 살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자신의 일을 즐기며 살 수 있을지 등 인생의 깊이를 더하는 의미심장한 질문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이러한 질문들을 충족시키는 모든 답이 ‘몰입’ 안에 숨어 있다는 사실을 하나씩 입증해나간다. 이 책에서 던지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아가며 몰입을 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해하고 몰입의 원리를 하나하나 알아가다 보면 자신의 인생을 비약적으로 완성시킬 수 있는 길을 스스로 발견하게 된다. 이 책은 몰입 상태에서 왜 기적과 같은 발상이 쏟아지고 희열을 느끼는지, 시간에 쫓기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어떻게 하면 몰입을 통해 학습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지, 몰입을 하면서 대인관계는 어떻게 유지해나가야 하는지 등 몰입에 관한 모든 궁금증을 전작에서보다 더 속 시원하게 풀어준다.

몰입하고 또 몰입하는 한 우리에게 한계란 없다

이 책에서는 사업이나 연구를 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많은 시간을 학교나 회사에서 보내야 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이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몰입 방법 또한 제시한다. 먼저 학생들의 경우 적당히 공부하면 지겹지만 걸어 다니면서, 세수하면서, 화장실에서도 계속 공부를 하면 오히려 긍정적인 감정과 높은 효율성이 생긴다고 한다. 단, 높은 몰입도를 계속 유지하려면 육체적으로든 정신적으로든 절대 무리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시간, 편안한 자세와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이동할 때는 오히려 생각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한다. 직장인의 경우에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업무에 대해 수시로 생각하라고 조언한다. 여기서 자투리 시간은 점심시간에 식사를 마치고 업무가 시작되기 전까지의 시간, 업무를 하다가 잠깐 커피를 마시거나 화장실에 있는 시간, 출퇴근길에 운전을 하거나 버스, 지하철 혹은 도보로 이동하는 시간, 집에서 세수를 하거나 샤워를 하는 시간, 잠자리에 들어서 잠들기까지의 시간 등을 말한다.
보다 쉽게 몰입할 수 있는 구체적인 몰입 실천 로드맵을 제시하는 이 책은 문제해결능력은 물론 자기 앞에 놓인 과제를 즐기는 능력을 키워준다. 궁극적으로 자기 한계에 능동적으로 도전하는 것은 물론, 그 한계를 점점 더 넓혀가면서 극기의 저력을 키워 자아실현을 최대화하는 인생 성공 로드맵을 제시하는 책이다.

구매자 별점
 4.6
29명이 평가함

별점 분포 보기
 
리뷰 작성 시 광고 및 욕설, 비속어나 타인을 비방하는 문구를 사용하시면 비공개될 수 있습니다.
 리뷰 작성 유의사항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리뷰 남기기
구매자 4
전체 4
최신순
공감순
별점 높은순
별점 낮은순

개인적으로 큰 도움 됐습니다. 평소에 생각을 많이 하는 편인데, 생각이 떠오르는 대로 내버려두니 잡념과 공상, 부정적인 생각들 때문에 힘들었었거든요. 이렇게 잡념들을 의식적으로 공부하는 분야로 끌고 오고 몰입을 시도... 계속 읽기
lix***구매자
2017.03.26. 신고
댓글   1

후반부 500페이지 후반부부터는 전문 지식을 통한 문제 해결의 몰입을 요하는대 사실 책에서 가장 따분했던 부분인것같습니다 공부하는 학생이기에 그부분이 다소 낮설고 어색한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이책에 논설되어... 계속 읽기
yyi***구매자
2016.06.08. 신고
댓글   0

새롭게 천재독서플랜에 올라온 <몰입 두 번째 이야기> 이 책의 첫 판인 몰입은 5년 정도 전 쯤에 읽었던

책인데 어떤 내용인지는 알고 이해는 됬지만 일반인이 경험하기 힘든 내용이 많았다. 하지만 두번째 내용은 "slow thinking"이라는 방법으로 좀 더 일반인이 쉽게 다가갈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어떻게 살 것인가? 어떻게 하면 후회하지 않고 살 것인가? 내가 죽을때 나에게 후회 하지 않는 삶을 살았습니까? 라고 누군가 물어봤을때 " 네 저는 후회없이 살았습니다." 라고 말을 하려면 어떻게 살아야 할까?

시험기간에도 평소에는 공부하기 싫어서 놀고 있다가 시험보기 몇일전에 엄청난 집중력으로 일명 벼락치기를 하게 된다. 평소에 미리미리 준비해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인생을 시험에 비유한다면 내가 혹시 벼락치기 같은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 본다. 그 챕터를 읽고 내 자신에게 물어봤다. 나에게 인생이 일주일 남아있다면 무얼해야지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아? 대답은 " 하고싶은 일을 열정적으로 하며 살고 싶습니다."


"모두 잠든 고요한 새벽, 이 광활한 우주에 이 문제와 이것을 생각하는 나, 오직 두 가지만 존재한다."

두뇌 100% 사용하기.. 한가지에 몰입했을때 그 것만 생각하면 두뇌를 100% 사용 할 수 있다고 한다. 뇌과학에서 어떤 한가지에 집중했을때 그것에 대한 시냅스가 많아지고 시냅스가 많아짐으로서 몰입을 하기 더 수월해진다.

두뇌를 100%사용한다는 것은 100분이라고 봤을 때 100분 모두 그 한가지만을 생각하는 것인데.. 내가 단한번이라도 태어나서 이래본 적 있나? 50%만이라도 생각해 본 적은..? 아니 과연 내가 생각은 하긴 하는 걸까? 내가 나의 내 전공에 100% 몰입하면 엄청나게 발전 할수 있지 않을까? 스마트폰, 컴퓨터, 음악, TV, 주입식교육 세상이 편리해지고 빨라짐으로서 좋아진 것도 분명 많겟지만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은 그만큼 줄어든 것 같다. 1 + 1 = 2 인 시대, 창의성은 없어지고 모든 것이 문제와 정답만 있는 시대가 오고 있는 것일까? 사실 이런 교육은 한국이 가장 문제 인 것같다. 미국에서 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나는 여기서 초중고등학교를 나온 친구들의 사고력고 창의성에 대해 놀라곤 한다. 시험문제를 틀리더라도 내가 생각했을땐 이렇게 이렇게 해서 이 답이 맞고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라고 말을 할 수 있으면 그 답을 맞게 해준다. 사실 이게 맞는 것인데.. 답은 누가 정의하고 어디서 나온 것인가? 어떻게 맞다 틀리다 라고 답을 내릴수 있는 것일까?



"나는 뛰어난 과학적 견해는 모두 깊은 종교적 감정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이'무한한 종교적' 감정은 그것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 사람에게 알려주기란 매우 어렵다. 내 견해로는, 이 감정을 일깨우고 이것을 이해하는 사람들 속에서 게속 이 감정이 유지되게 하는 것이 학문과 예술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 아인슈타인



몰입은 영성과 닮았다고 한다. 몰입을 스님들은 동정일여, 몽중일여, 숙면일여 라고 부르기도 하고 하나의 일에 집중하는 상태를 삼매 라고 부른다고 한다. 나도 명상을 얼마전에 시작했는데 이 명상을 해보며 느끼는 생각이나 감정은 말로 설명할 수 없었다.

어떤 사람들은 명상을 통해 심박수를 조정하고 자기 몸을 자기 의지대로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생각의 힘' 이란 얼마나 강력한 것 이고 그 생각의 힘을 사용 할 수 있는 '몰입'이란 것은 얼마나 대단한 것일까.



바쁜 삶 속에서 황농문 교수가 말한 '몰입'을 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이것을 할 수 있게 된다면 "후회 없는 삶을 살았습니까?"라는 대답에 "예 저는 후회 없는 삶을 살았습니다" 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won***구매자
2014.11.02. 신고
댓글   3

할인까지! 감사합니다 ^^

roy***구매자
2012.02.24. 신고
댓글   0
구매자 표시 기준은 무엇인가요?
열기/닫기 버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