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애 이슈/사회문제

미국 의사들이 말하는 '정기 건강검진'의 이유와 필요성

현타맨 2018. 11. 4.
현타맨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에 대한
미국의사들의 생각입니다.
우리 한국인은 '안전불감증' '건강염려증'의 나라라고
자국민들끼리도 인식을 하고 있는 시대인데요.
우리나라 특유의 안전불감증은 나중에 이야기를 할 것이지만 '건강' 오늘은 우리의 건강에 대해 생각하고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건강검진의 정의
"건강검진"이란 건강상태 확인과 질병의 예방 및 조기발견을 목적으로 제2호에 따른 건강검진기관을 통하여 진찰 및 상담, 이학적 검사, 진단검사, 병리검사, 영상의학 검사 등 의학적 검진을 시행하는 것을 말한다.

건강검진기본법 제3조 제1호

일반건강진단은 입사 후 생산직은 1년에 1회, 사무직은 2년에 1회씩 시행하게 된다.

이 경우 일반건강진단은 기본적으로 회사의 부담으로 실시하게 되나 회사가 근로자의 건강보험료를 일정비율만큼 납부하고 있으므로 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하는 건강진단을 받은 경우에는 이를 시행한 것으로 하고 있어 사업장은 비용부담을 줄일 수 있다.



무엇보다 제가 내일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거든요.
28살이 되서야 처음 받는 건강검진인데..
사실 이전에도 직장생활하면서 건강검진 받을 기회가
많이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지원해주는데
'무료건강검진'아니냐? 왜 안받냐 젊을때 받으면 좋지!
마음먹다가도 '보험가입'이라도 하고 가야되는거 아닌가..? 괜히 건강검진결과 암이나 무슨 이상이라도 있다고 하면 보험도 없는데 치료비는 어떻게 감당하나..
덜컥 겁이 나더라구요..

아무튼 신체건강하고 아프지 않다고 느낄때
건강검진을 받아보자 싶어서 내일 여의도 kmi센터에
예약을 해놨습니다.

그런데 저뿐만이 아니라 건강검진을 두려워하고 아직 한번도 받지 않은 직장인과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왜일까 생각하다가 과거에 한 직장인 집단을 설문조사 한적이 있는데
건강검진을 받는 비율이 30%도 안되었다고 합니다.
자비부담이 더 있을때라 그랬을까요?
건강검진을 피하는 이유에 대한 조사결과는

적극적으로 검진을 받지 않아 중앙일보가 자체적으로 70명과의 면담을 통해 그 이유를 분석한 결과,건강검진 회피는 크게 세가지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이유는
1.쉽게 자리를 비우기 어렵고
2.절차가 번거로우며
3.혹시 발견될 지 모르는 중병에 대한 두려움
이라고 답했는데요.. 정말 공감되지 않나요?
특히 3번.. 가슴 아픈 대답입니다.
젊은 가장의 발병소식은 정말.. 억장이 무너지죠.
(특히 아무런 보험없는 젊은 친구들의 암진단 백혈병 등등..)


여의도kmi건강검진 센터에서 온 문자를 보니
8시 이후부터는 금식이라던데..
(10시 이후에는 물도 마시지 말것.)
저는 오늘 야간근무라 밤을 새워야할텐데..
날을 잘 못 잡은건지 잠도 안자고 굶다가
건강검진을 받는다는게 잘못생각한것 같습니다. 1차적인 기본건강검진 외에도 추가적인 건강검진인 '특별검진'도
 대상이라던데 처음이니 또 검색해봤습니다.
'특별검진'이 아닌 '특수검진'이었네요.
특수검진의 정의는

특수검진
산업체 근로자 중에서 작업환경측정 결과 유해인자로 판명된 환경에서 작업하는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검진이다.

특수검진 검사 항목을 보니 특별한건 아닌거 같네요. 다행입니다..


아직 저녁도 못먹어서 나가서 후딱 저녁을 먹고 와야할지
걱정입이다. 아무튼 해외 의사들의 조기건강검진 정기검진에 대한 생각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모두는 아기의 건강검진을 위한 병원 방문에 대해 들어봤지만, 만약 여러분이 건강한 성인이라면, 보통은 의사를 보러 갈 계획이 없을 것입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고 몸에 대해 불평할 것이 없을 때, 우리들 중 많은 사람들은 포괄적인 건강 검진을 받지 않고 몇 년씩을 그냥 보냅니다.

암도 1기 2기 처럼 초기암 중기암

말기암이 있죠.. 그런데 만약

5년전에 발병한것을 이제야 알게되었다면..?

물론 손쓰기 어렵겠죠...




John Biersmith는 자신이 '건강함'을 느끼고 5년 이상 동안 "그저 특별한 이유가 없으니까"라는 이유로 의사를 방문하지 못했다.

이 36세의 선수는 장난감 제조업체의 지역 매니저이며 일을 통해 건강 보험을 가지고 있다. Biersmith는 6개월마다 반드시 치과에 가지만 그의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야 할 비슷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저는 아마도 약속을 잡아야 할 것 같지만, 저는 그가 무엇을 먹을 것인지, 어떻게 먹을 것인지, 어떻게 운동을 할 것인지에 대해 약간 망설여집니다,"라고 Biersmith는 말했다.

그 사람 정말 연례 건강검진이 필요한가요?
(36살 백인 남성의 정기건강검진 필요성)

"정기 건강검진에 대한 일률적인 권장사항은 없습니다."라고 아이오와 의과협회 임상 및 건강플랜의 내부 전문가 크리스틴 신스키 박사가 말합니다. 신스키는 시험 일정을 설정하기 전에 환자의 성별, 연령, 의료 이력과 위험 요소를 고려한다.

펜실베니아에 있는 허쉬 메디컬 센터의 가정 주치의인 토마스 위다 박사는 비슷한 요소의 무게를 잰다.

아이오와 메디컬 어소시에이츠 클리닉 앤 헬스 플랜의 내과 의사 인 크리스틴 신스키 박사는 "환자의 성별, 나이, 병력, 위험 인자 등을 고려하여 시험(위험성 테스트test)을 치룬다"고 말했다. 시간표.

펜실베니아 Hershey Medical Center의 주치의 인 Thomas Weida 박사도 비슷한 요소를가집니다.

"나는 40 세의 남자가 들어 와서 잘하고있다, 위험 요소가 없다, 그의 가족 모두가 108 세까지 살았다. 그는 완벽한 체중이고, 그는 잘 먹는다, 나는 그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내년에 다시 와서 신체적 인면을 갖게된다 "고 말했다. "나는 '이봐, 너 5 년 후에 너를 여기 보지 그래, 그 나이에해야 할 나이가 적절한 시력 검사가있어. 들어 와서 우리가 너 어떻게 지내는지 알게 될거야. . ""

Weida는 정기적 인 검진의 필요성이 나이가 들면서 커집니다.

제 생각에 50은 사람들을위한 진정한 분수령의 해입니다. 그 나이에 개인 의료기관을 설립하지 않았다면, 그들이해야 할 일은 자신의 진료를 조정하고 향후 50 년 동안의 삶을 누리는 데 도움이되기 때문입니다. "

초기 신체 검사는 일관되고 통합 된 건강 관리를위한 중심점 인 "개인 건강 시설"을 찾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년 예방 접종을 요구하는 환자들은 예방 건강 검진 방문에 포함될 내용에 대해 광범위한 의견을 갖고 있다고 Weida는 말합니다.

"나는 그것을 좋은, 상세한 역사, 시스템, 사회 역사, 과거의 병력 및 가족력에 대한 검토, 좋은 코 - 투 - 발 시험, 그리고 나이에 맞는 선별 검사와 혈액 작업으로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 말했다.

알라바마 대 (University of Alabama)의 일반 내선 및 연구원 인 Robert Centor 박사는 의사들도 건강 검진이 수반되어야하는 것에 대해 혼란 스러울 수 있다고 말했다..

Centor에 따르면 미국 예방 협회 태스크 포스 (United States Cancer Society)와 같은 옹호 단체가보다 적극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는 반면, 미국 예방 서비스 태스크 포스 (United States Preventive Services Task Force)의 권고 사항은 매우 보수적 인 것으로 나타났다. "평소처럼 가정의와 일반 내과의가 중간에 걸려있다"고 그는 말했다.


이 "정기적 인"검사가 얼마나 자주 실시되어야하는지에 대한 의견 일치가 적습니다. 특히 다른 연령대의 예방 적 건강 검진이 각기 다른시기에 권장되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하는 일종의 건강 문제로 끝나기 때문에 일상적이라고 말하는 것은 어렵다고 Centor 씨는 말했다. "고혈압과 같은 경우에도 의학적 문제가 발생하면 더 이상 일상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니 아프기전에 관심을 가져야

소잃고 외양간고치는 일이 없겠지요?

.




전문의가 특정 문제에 중점을 둘 수도 있지만, Sinsky는 가족 의사가 경쟁 조건 및 치료법의 위험과 편익을 균형있게 조정하여 환자의 진료에 대한 글로벌 관점을 취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연례 시험을 중심으로 전체 연습을 구성하며, 예방, 코치 환자의 건강한 생활 습관 및 매년 만성 의학 상태에 대한 연례 평가를 수행한다"고 말했다.

그런 종류의 체크인 및 코칭은 환자가 새로운 환자 인 경우 30-45 분 또는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여분의주의는 종종 비용이 듭니다. 건강 보험 혜택이 크게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환자가 포괄적 인 매년 건강 검진을 받아야합니다.
2005 년에 연방 정부는 "Welcome to Medicare"신체 검사를 프로그램에 추가했습니다. 수혜자가 건강 교육을 받고, 검진을 받고, 촬영을하는 기회입니다. 그러나이 시험은 일회성 혜택이며, 누군가가 메디 케어 수혜자가 된 후 첫 6 개월 이내에 완료되어야하며, 파트 B를 선택하고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Sinsky는 메디 케어 가입자가 모니터링을 자주해야한다고 말합니다.

연간 시험 비용은 메디 케어가 치료의 질을 향상시키고 비용을 낮추기 위해 취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단일 단계"라고 그녀는 말했다.

의사와 환자가 정기적 인 건강 검진에서 소변 검사, 심전도 및 엑스레이 검사를하지 않아도되는 경우 미국 검진 서비스 태스크 포스에서 권장하지 않은 세 가지 검사를 실시하면 연간 검진 비용이 절감 될 수 있습니다.

Colorado 대학의 의사 인 Allan Prochazka 박사는 전형적인 15 분간의 진료 시간을 줄이기 위해 연례 시험을 좋아하는 의사가 많다고 말합니다. 그는 "발목이 삐걱 거리는 소리에 신경 쓰지 않고 가압력이없는 시간에 예방 문제를 해결할 수있다"고 말했다.

Colorado 대학의 의사 인 Allan Prochazka 박사는 전형적인 15 분간의 진료 시간을 줄이기 위해 연례 시험을 좋아하는 의사가 많다고 말합니다. 그는 "발목이 삐걱 거리는 소리에 신경 쓰지 않고 가압력이없는 시간에 예방 문제를 해결할 수있다"고 말했다.




뉴욕 의사 인 Daniel Reinhardt 박사는 연간 검진이 환자와 의사 사이에 신뢰를 구축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체중 증가, 흡연 및 스트레스에 관한 간략하고 정기적 인 토론이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그는 말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인지 많이 압니다.하지만 사람들에게 그렇게하도록하는 것은 큰 장애물입니다."라인 하르트 (Reinhardt)는 말했다.

궁극적으로 환자는 정기적 인 시험에서 원하는 것을 결정해야합니다. " '필요한 것'은 연례 신체 검사에 적용하기 어려운 단어입니다."라인 하르트 (Reinhardt)는 말했다. "나는 그들이 표준 치료의 일부이며, 그들이 잃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고, 나는 그것을 권고한다고 말한다. 나는 그 결정을 그들에게 맡긴다."

정리하자면
미국의 의사들도 건강할때 주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으러 방문하는것을 권하고 있는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