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기록들/티스토리 애드센스 일지

티스토리/애드센스 용어 뜻

현타맨 2018. 11. 13.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4개월이 넘었는데도 애드센스 용어는 생소하고 헷갈립니다.


애드센스 용어의 뜻 정리하겠습니다.




페이지뷰 뜻


페이지뷰란? 광고가 들어 있는 페이지의 단위입니다.
광고 3개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보는 것과 광고 1개가 들어있는 페이지를 보는 경우
페이지뷰의 카운팅은 페이지뷰 1개로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방문자수 대비 페이지뷰가 많으면 매력적인 포스팅이 많은 블로그라는 뜻이 되겠죠.(한페이지만 본게 아니라 다른 게시물도 읽었다는 뜻.)


노출수 뜻

노출수란 방문자가 보는 모든 광고의 수를 말합니다. 내 블로그에 방문객님이 들어오셔서 1페이지를 봤다고해도
만약에 그 페이지에 광고가 4개 있었다면 체크되는 노출수는 4가 됩겠습니다.

클릭수의 뜻

블로그 방문자의 광고 클릭 횟수
(중간에 인정되지 않고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RPM의 뜻


RPM의 뜻은 '1,000회' 노출당 수익으로
그렇다고 RPM이 실제로 발생한 수입은 아닙니다.
단지 예상 수입을 나타낸 값으로 RPM은 여타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는 좋은 자료입니다.
해당 RPM 이 높으면 그 만큼의 광고 효율이 높다는 얘기입니다.


CTR의 뜻 (Click-Through Rate)

방문자의 클릭으로 이어진 노출수의 비율로 CTR 이 높다면 노출수 대비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가 많다는 뜻 입니다. 이는 블로그 방문자에게 '적합한' 광고가 송출되고 있거나 블로그의 방문자가 클릭할 수 있는 곳에 광고가 달려있다는 것을 얘기 합니다. 블로거들의 보편적인  CTR은 '1~2%'(평균값) 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만약 자신의 블로그의 CTR이 1~2% 이하라면
송출되는 광고의 종류나 위치에 대해서 점검 및 수정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고효율을 위해서요!



CPC의 뜻 (Cost Per Click)

별다섯갸★★★★★
(그냥 광고단가..흑흑 제일 중요.)

CPC의 뜻은 블로그 방문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마다 얻게되는 수익 입니다. CPC가 높다는 것은 광고단가가 높은 광고가 송출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융/보험과 같이 광고에 돈을 많이 투입하는 분야의 광고가 높고 이는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 pc에서 광고단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초보분들은 텐핑.. 


저도 해보니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 외의 애드센스 관련 용어의 뜻은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190515
이곳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