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애 이슈/사회문제

18.06.27일 일기와 바나나의 효능

현타맨 2018. 6. 28.

 송이형을 만났다.
형은 생활의 질이 아주 높아져있었다.
(자세한 속내까지야 콜콜 묻진 않았지만)
20대라면 누구나 동경할 정도
파랑색 BMW,발렌시아가 신발(몇년 전에는 조던신발도 못생겨서 싫다는 사람이었는데..?),이번 생일에 스스로에게 선물했다는 구찌지갑(아주 보드라웠다),계속 바뀌는 예쁜 여자친구들. 오래간만의 근황에 반가움과 놀라움의 흥분이 조금 가라앉고나니 '나도 그때 형이랑 같이 시작할 수 있었는데..' 내가 한 선택들의 결과가 어느새 이런 차이를 만들었구나. 내가 걷지 않은 길이 아름답다고. 찬란해보였다.

그래서 형 요즘 관심사는 뭐야?
다이어트지.
야 너 살 어떻게뺏냐?턱선이 살아났네. 진짜 살 많이 빠졌네 뭘로 뺏어 나 좀 알려주라.

송형은 내가 23살때부터 나한테 살빼라고    
그만 먹으라고하는 사람이었다.
단것도 싫어하고 배부르면 기분 나쁘다며
식탐도 없던 사람 마른느낌이 좋아서 여의도까지 걸어서 출퇴근하고   
그 어려운 간헐적단식도 실천하던 사람
그런 사람이 나한테 살빼는 방법 좀
알려달라고 하는게 농담 같았다.

'진심인가..?
나는 힘들어서 빠진건데
야채가게에서 일한게 힘들어서 또 여자친구랑도 헤어지고.. 만날 사람이 없으니 밤에 뭐 사먹을일도 없고 쉬는날 할거 없어서 시장 돌아다니고..' 강제적으로 진행 된 비참한 다이어트란 생각이 들었다.'빠지긴 빠졌나보네..'

형은 얼굴이 똑같은데 무슨 다이어트야
배가 나왔어.. 자기 배를 잡고 흔드는데 뱃살이 꽤 생기긴했더라 자괴감 느낀다는 송형
얼마전부터 저녁도 안먹고 하루에 물도 3리터씩 마신다고 했다.

나랑 비슷하네~ 나도 3리터씩 마셔.
가끔 심심할때 자전거 타고..(집에만 있기 외로울때)
아 나 요즘에 샌드백 친다.(화가 많다)
얼마 전에 샀어 스탠딩으로 십이만원인가?
아 그리고 나 간식으로 강냉이 먹는다.
지마켓에서 5kg 대용량 샀어.(과자가 너무 비싸서 싸고 양 많은거 삼)
아 나 그리고 어제 무슨 쉐이크도 싸길래 사봤는데..(누가 쉐이크를 샀다하면 꽤 본격적인데..?하면서 나도 의아했을텐데 카카오선물하기에서 반값세일이니 뭐니 70프로 할인이라길래 일하면서 식비 아까울때 싸게 때워보려고 샀다. )

말하다보니까 이게 뭐지..?
다이어트에 미친놈인것 같았다.
.....?????
나 일부러 이렇게 살고 있었나..?
절약을 바탕으로 한 생활이 다이어트와 밀접해 있는거 같았다. 아.. 맛있는거 안사먹으면 살이 안찌는거구나. 당연한건데 그런 생각이 들었다. 못사먹은건데ㅎㅎ..
내가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거였나..?



저녁으로 닭도리탕에 밥 두그릇 먹고나와서
커피도 플렛치노인지 플랫치노인지
마시고 있는 주제에 실 없는 고민하고 있구나 싶었다. 한 5kg정도 빼보면 더 좋을거 같다고하니 그러겠다고 했다. 이런 생활이라면 별로 어려울거 같지 않았다.


형 다이어트에 바나나가 좋대.
식이섬유가 어쩌고 포만감이 칼로리가
그런 얘기를 나누다가 한송이 사줄테니가 집가서 먹으라길래 세이브마트에 들렸다.
 이미 아홉시정도라 많이 익었다 싶은 바나나들은 50프로 세일딱지가 붙어있어
흐뭇 했는데.. 고르던 중 비닐랩안에 날벌레 한마리가 돌아다니는 걸 본 송형은 바나나가 먹기 싫어졌다며 어떻게 벌레가 같이 포장되있냐고 이건 장사를 하겠다는건지 말겠다는건지..살면서 저런 광경은 처음이라고 뭐라뭐라했다.

ㅋㅋㅋㅋㅋㅋㅋ귀여운 송형
그래 이런 사람이었지..

결국 세일도 안하는 바나나를 고르길래
원래 날벌레 잘생기잖아 바나나 어휴..
핀잔을 줬더니 그럼 니가 저거 벌레있는거 가져가라면서 자꾸 뭐라고 했다.

^^*..? 과일가게에서 일했던 사람한테 뭐라는겨 나는 싸고 맛있고 상태 좋은걸로
골라서 집가는길에 바로 두개 까먹었다.
송형은 참 좋은 형이다





아무튼 지금하고 있는게 다이어트라면
힘들지 않다. 다소 심심하고 외로울뿐

어쨋든 이렇게된김에 형이나 나나
살이나 쭉빼 더 높은 자존감과 자신감으로 멋진 인생 살기를 바란다




1.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바나나는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고혈방인 사람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2. 에너지를 북돋아 준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바나나 섭취는
운동 전후 에너지 충전에 효과적입니다.
3. 속 쓰림 중상 완화에 좋다
위산을 중화하는 제산제가 포함된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평소 쏙 쓰림이 심한
사람에게 위산 역류나 속쓰림을 완화시켜줌
4. 우울증을 치료할 수 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은 섭취 후 몸 속에서
기분을 향상시켜주는 세로토닌으로 변화돼
우울증 치료에 좋습니다.
5. 바나나는 철 성분이 풍부하다
빈혈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철이 많이 들어있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6. 뭄의 온도를 낮춰준다
몸에 열이 많아 여름에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체내 온도를 내려주는 바나나를 먹으면
좋습니다.
7.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 함유된 영양소인 비타민B6는 뇌의
활동을 촉진해 정신을 맑게 하면
스트레스 해소 작용을 합니다.
8.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바나나는 좋아요
만약 위궤양이나 궤양성대장염에 걸렸다면
음식을 먹는데 조심해야합니다.
하지만 바나나는 소화성 궤양에 걸렸을 때
먹어도 문제 없습니다


바나나는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한데요!
그러나 당질이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건 좋지 않아요~
 
간식으로 드신다면 1~2개 드세요.
식사대용으로 드신다면 하루 2~3개 정도가 좋으실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