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연애 이슈/사회문제

중고나라 번개장터문화상품권 예약판매 사기 예약발송 소액사기 영현맨 인생팁

현타맨 2018. 7. 1.


사실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문화상품권이 인터넷 문화를타고 생활 깊숙히 들어왔기 때문인데요 제가 학교다닐때부터 문상사기는 심각했죠!
하지만 그땐 보통 문화상품권 사기가 어른들의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치는 조악한 사기라는 느낌이었습니다.(코흘리는 애들 메이플스토리 뭐 던전앤파이터 이런데에 엄마몰래 캐쉬 템 산다고 구입하는 문화상품권) 뭐 리니지 이런 시장은 어땟는지 정확히는 모르지만 주변에선 그정도로 쓰였거든요. 그래서 뭔가 엉성하고 진성 사기꾼들이 아닌 느낌이었는데..
요즘엔 스토리텔링까지 거진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거 같았습니다. 이건 마치..


유사수신?


그러니까 쉽게말해서 돈을 얼마를 맡기면 나중에 더 큰 얼마를 주겠다고 약속하는 사기행위
이것은 돈이 들어가는 모든 곳에서 다른버전으로
활용됩니다. 주식투자(궁금한 이야기Y에서도 나왔었죠 ㅎㅎ 주식천재편) 코인투자 등

당연히 문화상품권 소액 사기로도 활용 될 여지가 높습니다. 사례도 굉장히 많구요.
문상의 활용도가 무궁무진해져 현금과 거의 마찬가지니까요..


궁금한이야기Y나 그것이 알고싶다 등에서도
몇번 다룬적있는 이야기 입니다.
신도들 돈으로 외제차 여러대 아파트 구매  호화생활 누리던 사기꾼 목사편 이야기가 기억에 나네요.

현장에 가보면 사람의 욕망을 이용해 사람을 조종하는 기술들을 잘 볼수있다. 각종 바람잡이 들은 웃고 떠들고 있고, 몇몇은 이익배당금을 현금으로 받아서 희열에 가득차서 그 배당금을 자기 지갑이나 가방에 넣고, 누구네는 몇달전에 넣어서 벌써 돈이 몇배로 불었다더라, 누구네는 얼마를 벌었다더라, 너도 투자해라~ 이런소리에 혹하고 마는 것.


돈을 만지는 곳 근처에서는 이런 유혹이 많습니다 아주 솔깃하고 그럴 듯하게 포장되어서 말이죠.
제가 보험 영업할때도 강남에 가끔 점심식사하러 만나던 친구가 있었는데 그 건물 아래층에서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돈봉투 들고 왔다갔다 엄청 한다더라구요.
엘리베이터에서도 코인이 어쩌고하면서
코인열풍이 한창일때라 가짜코인 만들어 파는 유사수신회사였던거 같습니다.
어떻게 됐는지는 아직 듣지 못했지만
유사수신하는 사기업체였던 진짜 코인업체였던 난리났을건 마찬가지죠ㅎㅎ.
지금상황에선..



70% 75% 80%의 가격으로 문화상품권을 판매하겠다는 게시글이 종종 올라와있습니다.

혹하기 쉬운 구조이지만 잠깐 들여다보면
문화상품권 구매를 위해 입금하고 2주에서 한달을 기다려서 핀번호를 받는다는 구조인데..
불법 유사수신 사기가 아닌가 의심스럽습니다.
문화상품권을 뭐 업체한테 자기가 연줄이 있어서..
예약하면 한달에 몇십만원어치씩 얼마에 준다?

물론 이런 얘기도 들어본적 있습니다.
목욕탕에서 아저씨 둘이 얘기하는데
누구나 혹하는 이야기 였습니다. 진위여부는 뭐..ㅎㅎ
대충 내용은 문화상품권이 돈먹고 돈먹기다.
왜냐 원래 업체에서 그 종이를 생산해서 납품하는데~ 그게 문화관광부 소속이다.
그래서 딱 뭐 만장이면 만장만 생산해야 되는데 이걸 몰래 만이천장 뽑아낸다.
그러고 그 이천장을 몇몇 사람들한테 종이가격 정도에 팔아버린다. 그런게 인터넷에서 유통이 되는거다.
그래서 뭐 종이값만 있으면 하면서..

우리가 모르는 많은 것들이 숨겨져 있겠지만
사실이라면 참 추잡스러운 이야기라 생각했습니다. 내 피같은 돈과 비슷한 효과를 가진 가짜종이를 또 만들어내 그게 이미 시장에 수도없이 깔려있고 그걸 활용해서 어디선가는 계속 화폐가치를 떨어트리고 자신들만이 이득을 가져가고..
개미들 일반 서민들 피빨아먹는 개xx들이 사기꾼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아저씨 말도 일리가 있었는데
어차피 더러운짓거리들이니..

여튼
더치트에서 사기꾼 조회를 할 수 있으니
다운받아보려고 했는데 평점이 안좋더라구요
후기가 있나 보는데.. 요즘 난리네요.

사기꾼들이 오히려 더치트를 이용해서
사기를 쉽게 치고 있다는 뜻입니다.
내가 잡혀가면 니 돈 원금도 돌려주지 못하니
받고 싶으면 신고 취소해라 이런식으로ㅎㅎ
오히려 사기꾼이 깨끗하게 세탁되기 더 쉬워졌다는 말인거 같네요..
이것 역시 불법 유사수신 사기와 닮아 있습니다. 사기꾼이 잡혀가면 내 돈의 이자는 커녕 원금도 날아가버리니 사기꾼이 아니라고 옹호하는것이죠. 남한테 사기쳐서 내 돈이 돌아오길 바라며..
아주 악질적인 사기입니다.
다단계 피라미드.. 역겹죠

카드깡 문상깡등
현금이 귀해지고 신용이 중요해진 시대에
급전이 필요한 사람들이 접근하기 쉽게 시작하는 사기유형이니 모두들 각별하게 주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굳이.. 사기꾼들과 도박 할 필요 없잖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