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Rat fink 커스텀 문화의 아버지 빅대디 로스

현타맨 2018. 6. 29.


Rat fink
랫핑크

무한히 재창조 되고 있는
커스텀 문화의 아이콘 랫핑크
렛핑크 뭐든간에

한글로 된 설명이 별로 없다

.



--------------------------

그래서 위키디피아 번역기 돌림


레트 핑크[1]는 자동차 애호가인 쿠스콤 쿨투레의 창시자 중 한 명인 에드"빅 대디"로스가 만든 몇 안 되는 핫 로드 캐릭터 중 하나이다. 로스는 랩 핑크를 미키 마우스에 대한 반 영웅적인 대답으로 생각했다. 레트 핑크는 보통 녹색이나 회색으로 묘사된다; 부풀어 오르고 충혈된 눈, 날카롭고 좁은 이빨을 가진 특대 사이즈의 입, 그리고 빨간 색 작업복을 입은 그들의 머리 글자"R.F." 그는 종종 자동차나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것이 목격된다.[2]

레트 핑크

첫 출연
1963
작성자
에드 크디 로스
정보
성남자
직종.
비커
국적.
미국의
로스는 1950년대 말 자동차 박람회와 자동차 공예와 같은 핫 로드 출판물 페이지에서 "Weirdo"티 셔츠를 에어 브러시로 팔고 판매하기 시작했다. 1959년 8월호'위어도 셔츠'는 에드 로스가 그 운동의 선두에 서 있는 가운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레트 핑크는 1963년 7월에 처음으로 자동차 크래프트 호에 광고되었다. 그 광고는 그것을 "캘리포니아의 분노"라고 불렀다. 또한 1963년에 리벨 모델 회사는 캐릭터의 플라스틱 모델 키트를 발행했다. 키트의 최초 실행은 1963년부터 1965년까지 있었지만, 로스의 다른 제작품들과 함께 레트 핑크 키트는 수년 간 리벨에 의해 재발행되었다. 랩 핑크는 오늘날까지 T셔츠, 열쇠 고리, 지갑, 장난감, 스티커 등의 형태로 핫 로드와 쿠스콤 문화계에서 인기 있는 품목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로스와 관련된 다른 예술가들도 이 등장 인물을 그렸는데, 여기에는 로스의 카탈로그를 그린 랩 핑크 코믹 아티스트 R.K. 슬로안과 스티브 피오릴라도 포함된다. 레트 핑크와 로스는 론 맨 감독의 다큐멘터리 영화'TheRatFink'에 출연한다.(원문 참조)

이 영화는 불 덩어리에 대한 다양한 역사를 빠른 기계에서 아기 자석, 그리고 마침내 박물관 조각과 수집가의 물건들까지 추적한다. 그러는 동안 우리는 아동용 티 셔츠에 끔찍한 괴물들을 그려 내는 로스 씨의 돈 벌이가 되는 아이디어에 대해 알게 된다.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에 미국 서부와 호주에서 발생한 '펑크 록'운동에 초점을 맞춘 랩 핑크의 부활자극적인 밴드인 "생일 파티" 밴드 화이트 좀비는 "Ratfinks, 자살 탱크, 그리고 식인 소녀들"이라는 제목의 노래를 불렀다. 펑크 밴드인 더 미스 스테츠는 "radthFink"라는 제목의 노래를 불렀다.

호오...



출처 해외 인스타그램 등


유명세에 비해

국내에는 유통되는 제품이 많지 않아 어쉬운 느낌이 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