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누디진 남자 프리미엄 청바지 브랜드 추천 누디진 씬핀 엠보

현타맨 2018. 8. 14.

누디진
누디매니아펌★

누디진(Nudie Jeans)은 2000년에 스웨덴 고텐부르그 출신의 리 유럽(Lee Europe Co,)의 디자인 매니저였던/ 마리아 에릭손(Maria Erixon)이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누디진!

Naked Truth about Denim 이라는 명목아래 락과 펑크에 가까운 컨셉에

 

영국,독일등 유럽 대부분의 나라와 일본 호주 북미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데님입니다.

 누디진!


누디진의 Nudie 라는 명칭은 전설적인 디자이너 Nudie Cohen이라는 사람의 이름에서 따온것이며,

 누디진!

데님에 대해 전혀 다른 시각에서 접근한 바지이며, 새것이 좋은게 아닌, 오래되고 헌것일수록, 입을수록 멋스럽고 개인의 체형과 생활습관에 따라 변화가 다른 획일적이지 않은 워싱으로 새롭게 떠오른 북유럽 데님의 강자입니다.

 
누디진~
 

생지... 영어로는 Raw Denim이라고 불리우며 인위적인 워싱처리를 하지 않은 데님을 말합니다.

 누디진.

이 데님의 특징은 처음은 뻣뻣하고 검다시피한 짙은색이 사용자의 생활패턴에따라(주로 땀, 마찰, 생활습관-지갑이나휴대폰등등) 색상뿐만이 아니라 워싱이 멋지게 변화가 한다는거죠.

 누디진

초보자분들께서 궁금하시는 부분이 어떻게 하면 저렇게 바뀔까? 하는건데 정답은 하나... 그냥 신경쓰지 마시고 애착을 가지고 오래 입으시면 보답이라도 하듯 멋진 워싱이 나타날껍니다...

 누디진

보통 누디진에서는 첫세탁을 사용한지 6개월 후에 하라고 하지만 사용자가 얼마나 자주 입고 거칠게(-_-;) 입었냐에 따라 첫 세탁의 시기는 앞당겨질수도,미뤄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거 하나는 첫세탁이 늦을수록 결과물은 좋다는거죠.

종류

씬핀
Thin Finn = 슬림짐보다  좀더 좁은 일자형 스키니입니다. 슈슬킴, 그림팀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요크부분과 백포켓의 위치, 통의 좁아지는 정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누디답고 멋진 아이템이라고 생각되네요... 밑위가 길어서 내려입어도 예쁜 핏을 만들어주며 타이트한 씬핀의 특징인 무릎 뒷쪽 벌집워싱이 유명합니다. 두 사진 모두 Thin Finn Dry Stretch 입니다.


.

슬림짐
Slim Jim = 슬림 스트레이트 핏으로 일자형 튜브렉으로 밑위가 꽤 있는편으로 역시 살짝 내려입는게 예쁘긴 하지만 저스트로 딱 핏되게 입어도 정말 예쁩니다... 개인적으로는 씬핀과 함께 가장 누디다운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왼쪽에서부터 Slim Jim Aged Organic Dry, Slim Jim Dry, Slim Jim Golden Brush입니다.

롱 존
Long John = 정통 스키니 핏으로 슈슬킴과 비교해서 슈슬킴과 비슷한 수준의 밑위, 슈슬킴보다 좁은 무릎과 밑단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씬핀보다도 훨씬 군살이 없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모델이지요... 슈슬킴과 같이 여성에게도 잘 어울리며, 왼쪽부터 Long John Black Black, Long John Dry Dirty Stretch, Long John Black Black, Long John Check Grey 입니다.

그림팀
Grim Tim =  07s/s 신상으로 타이트한 슬림짐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누디 본사의 설명으로는 스트레이트한 통을 가진 슬림짐의 슬림버전 이라고 설명이 되어있군요.(Grim Tim is a Slim Jim with a slimmer leg)... 한마디로 슬림짐의 윗부분 + 씬핀의 아랫부분이라고 생각하면 빠를듯합니다~(슬림짐은 슬림 스트레이트, 그림팀은 슬림 캐롯핏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네 모델 모두 Grim Tim Dry Dirt Organic 입니다.

슈퍼슬림킴
Super Slim Kim = 슬림짐과 비교했을때 훨씬 타이트한 바지죠... 스키니라인인데다가 밑위가 짧아서 올라와 함께 여성에게도 잘어울리는 핏입니다... 씬핀과의 차이는 밑위와 밑단, 요크부분의 차이가 있습니다. 왼쪽에서부터 Super Slim Kim Used Dry, Super Slim Kim Dry Stretch, 마지막사진은 어두워서 분간이 힘드네요.


핏한 정도는 


레귤러랄프, 에버리지조 > 이븐스티븐, 스트레이트스벤 > 슬림짐 > 부츠컷올라, 그림팀 > 슈퍼슬림킴, 씬핀 > 롱존, 하이카이


슬짐을 기준으로 봐라  슬짐이 보통 30사이즈가  허벅27 밑단20 임. 

                               씬핀이 보통 30사이즈가  허벅27 밑단16~7임.                                        >>>으로 갈수록 핏함.


------------------------------여기까지가 누매 자료--------------------------

이 밖에 핏 몇종류 더 있지만 인지도도 없고 저런바지 입을 스펙이면 비싼바지 쳐입지마라.


씬핀 & 슬림짐 추천모델


(3번 피터랑 4번 블웨인 5번 드스는  씬핀에만 있는 모델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