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서울

연극 산란기 리뷰

현타맨 2018. 9. 7.



연극 산란기 감상 후기


몇달 전
장재가 배역을 맡았다고 했다.
읭..?
장재가 맡은 배역은 AI.
읭….?
장재는 AI라 목소리로만 등장한다고 했다.
읭……?

재건축아파트에
몰래 숨어사는 소년과 소녀가 있고
그리고 AI가 있다고 했다. …????그렇구나.

내가 연극이나 뮤지컬을 많이 못봐서
인원 셋이서 연극하기엔 좀 적지 않을까
그림이 잘 안그려졌고
무엇보다 공연장이 어디냐고 물었더니
반포동에 연출님 집이라고 했다.
읭….? 연출님 집이 반포동에 있는
재개발 아파트인데 연극이랑 잘 어울리더라고.

레바의 읭읭이 생각이 났다
끝 없는 읭?읭읭..?읭읭읭...?

자주 어울려 놀던 장재가 술도 안마시겠다고
선언하더니 실제로 며칠은 그렇게 했다.
(어차피 AI 역활은 녹음이라 다행히 계속 술을 끊을 필요는 없었다.)
그래도 장재가 술을 끊다니;

일단 나는 이 연극이 궁금할 수 밖에 없어졌고
그러니 가서 확인을 해야만 했다.
'장재가 술을 끊고 뭘 한다니!'

드디어 첫 공연

아파트 입구에 붙어있다.
산란기 오시는 길 이라고
소소해서 귀엽다는 생각을 했다.


204동을 찾아가야한다.
낯선이의 집에가는 야릇한 설렘이 있었다.


엘리베이터 입구에 붙어있는 산란기 포스터

----------------


내가 느낀 남자주인공은
전형적인 십대의 남자였다.
이게 좋고 멋있다. 옳다. 이렇게 하면 된다.
하지만 그건 이상일뿐이라
본인이 실천하긴 너무 어려운 것이다.

내가 저 상황이라면 어떻게 행동할까
생각하니 별반 다를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멍청한놈 답답한놈 욕하면서 보던게 머쓱했다.

내가 의구심을 가졌던것들
어떻게 적은 인원으로 연극을 채울 것인지
집을 공연장으로 바꿀 것인지
장재의 AI 목소리는 어떨 것인지



등등
연극 산란기가
내 생각보다 완성도있고 인상깊은 연극이라
이것저것 하고 싶은말이 많았는데
장재가 스포일러성 리뷰는 안좋다고 했다.
(덕분에 오지랖퍼는 별로 할 말이 없다 주륵)



아파트를 나와서 계란을 만지작거렸는데
요상한 조형물이 또 알처럼 보였다.
(장재한테 얘기하자 저것도 저희가 준비했어요! 했는데 응..코웃음이 나왔다.)


신선하고 좋았으므로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해줬으면 좋겠다.
연극은 기간과 장소가 정해져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없다는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공들이고
재밌는게 열흘만 하고 사라진다니
영화랑은 또 완전히 다르구나 싶어서


------------


퇴장할때 계란을 받았는데
(공연 첫날이라 주신건지 몰라 조심스럽지만
인상적이고 좋은 아이디어라 계속 되었으면 좋겠다.)
영 거북스럽다는 생각을 했다.
'받을까 말까 뭐지 저걸 어떻게 먹지..'
세네분 먼저 받는 걸 봤는데 아무도 웃지 않았다.
재밌긴한데 정말로 안웃긴 느낌이라
이게 누구 아이디어인지.. 혹시..천재?


휴.. 이걸 버릴수도 없고
(산란기 보고 바로 계란이 먹고 싶다 그러면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까)


하다가








잘먹었다^^*
감사합니다.

신선한 연극
간만에 문화생활한 기분이 들어서 좋았다.

배우들 연기도 좋고 다 호감형이었다.^*^


공연추천/연극추천/9월연극/서울/




산란기     

기간: 2018/09/06~2018/09/16
시간: 평일 주말 오후 8시 *(화요일 공연없음) 
장소: 신반포3차아파트 24동 601호 
문의: 010-4190-4180
가격: 전석 15,000원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1
배우: 김지숙,김의태,이현경,김석우 
스태프: 작가 송천영,연출 이현경,조연출 김지숙,아담목소리AI 장재훈,공간디자인 최하영,그래픽 김지홍,의상 YIHO
주최/주관: 창작집단 0 
제작: 창작집단 0
후원: 서울문화재단



<산란기>는 재건축을 앞두고 있는 아파트 내부에서 이루어지는 공연입니다.

우리의 주인공 소녀와 소년이 몰래 숨어 살고 있는 아파트이기도 합니다.

실제 그들의 삶으로 들어와 마음껏 구경해주세요.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공연일자:  2018.09.06(목)~09.16(일) 오후 8시 (*화요일 공연없음)
▶공연장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2동 신반포로19길 10 24동 601호 (신반포역 2번 출구) 
▶티켓전석: 15,000원 
▶예약문의: 010-4190-41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