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기록들/티스토리 애드센스 일지

티스토리키워드 포스팅 애드센스고수익 키워드 선정법

현타맨 2018. 8. 12.

 저 역시 티스토리나 애드센스 둘 다 초보라 보편적으로 말하는 고수익 키워드가 어떤것인지

알고 싶어서 블로그 마케팅 티스토리에 관한 애드센스 책도 찾아 읽고 고수익 올리시는 다른분들(오픈채팅방,카페 등) 찾아 말씀도 듣고하면서 공부하는 마음으로 종합해나가고 있습니다. 막막하기만 하던 키워드나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고수익 키워드가 이제 어느정도는 공통 키워드로 보이고 들리며 키워드 선정 방법에 대해서 감이 잡히는듯 하니

정리 차원(사실은 메모)에서 채워보겠습니다.





1.실시간 검색어(핫한 키워드)

일단 사람들의 심리는 비슷해서 순간 관심이 집중되면 트래픽이 터져버리는것처럼 쏟아져 들어갑니다.

(그 순간 가장 핫한 키워드겠죠.)

포스팅 시간대만 잘맞는다면 꼭 인기블로그나 글이 아니어도 최신글에서 유입되는 사용자들이 있으니

(누구나 관심있는 키워드라면 추가적인 소식은 없는지 정보는 없는지 키워드를 두번 세번 다시 검색하기도 하니까요.)

하루에 몇포(블로그 몇개 포스팅)할지 정해서 인기키워드 3개(꼭 인기키워드3개가 아니더라도 이슈키워드 2개 내지 이슈키워드5개 본인 기준) 본인이 원래 관심있는 키워드 3개(키워드 2개든 3개든간에 본인 키워드)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유머게시물 키워드 같은거1개 이런식으로 많이 하시더라구요.

연예인 관련 키워드는 정말 마르지 않는 샘물이라.. 연예인 사생활 키워드나 정치인 과거나 범죄기록 같은 키워드

현재논란되는 발언 키워드 뉴스기사 같은게 뜨면 굉장히 핫한게 역시 공인의 삶은 피곤할듯 합니다.

순식간에 몇천명 몇만명이 관심을 가지고 키워드를 검색해 들어와 정보를 읽고 익명으로 비난하기도 하니까요..


보통 네이버 다음 구글 등 들어가면 카테고리별로 나뉘어져 있는것들이 사람들이 관심 갖는 핵심 키워드 덩어리들입니다.



뉴스키워드/날씨키워드/연예키워드/스포츠키워드/정치키워드/방송키워드/이슈키워드/금융키워드/기념일키워드/선물키워드/건강키워드 같은 공통적인 키워드들



여기에 내가 아는정보를 열심히 섞어 새로운 부가정보를 만들면 되겠죠!



포스팅 매일 해야좋다는건 알지만..

고수익키워드를 알면 더 힘이날텐데..

키워드 선정법!

예를들면 저같은 경우는 번개장터 키워드나 릴플러스 키워드 게시물로 한동안 꾸준한 유입이 있었는데 번개장터 키워드 같은경우는 몇년간 쓰면서 느낀 판매 잘하는 팁 글이나(내가 좋은 물건 있다고, 가격만 저렴하다고 팔리지 않으니 중고 판매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얼마나 답답하시겠어요..저도 그 마음 압니다.ㅜㅜ여러 시도를 해봐야했죠.)



케이티엔지(kt&G)의 릴플러스 키워드 같은 경우는 무화량 키워드로 검색 유입되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담배는 역시 연기가 제대로 나와야 맛이 있기때문에. 안써보신분들은 릴플러스 무화량이 어떻게 되나..아이코스 무화량은 어떻게 되나 걱정 많이 하시는거 같더라구요. 그런 걱정이 키워드죠!


릴플러스 하나에만 포커스를 맞췄다면 더 섬세하고 글 잘쓰시는분들(많이 쓰시는 분들)에게


예저녁에 한참뒤로 밀렸으리라 생각합니다.(사실 이미 밀렸죠 영원한 키워드는 없으니까요.)


내가 보던 프로그램이라면 종영하는 프로그램 드라마에 대한 글 관련 키워드도 좋을거 같네요.


내가 좋아하던게 끝난다면 당연히 아쉬운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테니까요ㅎㅎ. 그런걸 함께 나누기도하고.. 뭐가 좋았는지. 마무리 사진 쫑파티 같은것도 궁금하고.



2.상업적 키워드



당연히 급하고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검색을 하기 때문에 광고클릭까지 이어질 확률도 높습니다.


카드 키워드/보험 키워드/대출 키워드/중고차 키워드/현금 서비스 키워드/이자율 키워드/부동산 키워드 같은 정보 관련 키워드들은 이름만으로도 돈의 냄새가 나는 키워드죠.


하지만 이것만 하시는 전문가들이 계시니 이 키워드들은 아주 치열한 키워드 전쟁터라고 합니다. 서로 신고하고(어떤곳에서는 남의 블로그를 아예 죽이는 방법에 통달하신 분도 계셨습니다.ㅜㅜ저희 같은 초보야 엥?한달에 백달라만 벌면 좋겠는데 남의 소중한 블로그를 왜 죽여..?하겠지만 자신의 경쟁자라면 가차없는 프로분들도 많이 계신거 같더라구요. 뭐 광고가 몇개 이상된다 이런거 안지나치거나 뭐 많은 비장의 뭐가 있겠죠. 그런것까지는 개인의 노하우고 정보라 오픈을 안하는 추세 같았습니다.)

.



그냥 보통의 글에 물타듯 섞는 방법도 있을거 같습니다. 저한테는  '카카오페이 cu편의점 할인정보' 키워드 가 비슷한 사례였을까요? 이 글을 쓰면서 카드나 혜택 cu편의점 까지 키워드를 섞으니 이미 그 해당 정보가 몇달 지난 키워드였는데도 유입이 꾸준했습니다.

더 변하지 않는 키워드를 선점한다면 훨씬 효과가 좋은 블로그 고수익 키워드가 되겠죠.



.




그외에는 나도 문득문득 관심이 있는 키워드들입니다.


무슨 상품 후기(출시한지 얼마 안되고 인기가 있을거라 예상되면 더 좋겠죠.)

건강식품(저희 엄마가 꾸준히 검색하는 키워드 인데 참.. 정말 열심히 입니다. 다른 주부들도 그러신 분들 많으시겠죠.)





음식 만드는 레시피, 요리 만드는 법, 식혜 집에서 직접 담그는 법, 과일 효능, 채소의 효능 등

건강 관련 키워드가 꾸준하게 오래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인생 생로병사 라고 했던가요. 로와 병에 해당하는것이 음식이고 건강이니 사람이라면 언젠가 누구나 관심이 있을 수 밖에요. 젊은층 타겟키워드보단 약간 연세 있으신분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 같습니다.




그리고 체험이벤트나 무료다운, 무슨영화 토렌트, tv무료다시보기, 어플 무료다운, 영화다시보기 같은 키워드들도 

지속적으로 고수익을 보장할 힘이 있습니다.(티스토리 블로그)




다만 좀 위험한 키워드들(남의 창작물이다보니 저작권이 있는게 많이 있겠죠.)이 많으니 위의 키워드들을 고수익만 예상하고 아무렇게나 다루면 안될거 같습니다.

요즘에야 불법다운로드를 불따충이라고 해서 비난이 많지만 예전에는 참 네이버나 구글 다음 어디세나 검색만하면 필요한 유료컨텐츠를 쉽게 다운받고는 했죠.. 당시에는 안좋다는 인식도 없었는데 참. 사회분위기 따라 인식도 변화하네요.



이정도가 공통적으로 경험하고 얘기하는 블로그 애드센스 광고 고수익키워드 입니다.



광고에만 너무 욕심을내도 안되고 전반적으로는 우선 다포(하루 다수의 포스팅)을 하는것을 추천하더군요.

누적의 힘이라는것이 엄청나서 저희 단톡방에 계시는 어떤분은 하루 140달러 넘게 찍으셨더라구요.

그렇게 30일을 다 보내진 않으시겠지만 분명히 좋은 자극 받았습니다. 고수익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다수의 포스팅을 꾸준히해 누적의힘을 갖게 되는것! 화이팅입니다.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발굴 꾸준히 열심히해서 우리모두 불로소득 죽지 않는 용돈 더 나아가서는 다달히 묵직한 월급을 받을 수 있는 강력한 디지털 노마드로 거듭났으면 좋겠습니다. 삶에대한 도전과 열정이 있는 우리 모두 화이팅 입니다.


2018/06/12 - [티스토리 애드센스 일지] - 티스토리 초대장

2018/06/08 - [티스토리 애드센스 일지] - 첫 티스토리 초대장으로 개설 성공ㅜㅜ




 

댓글